메뉴 메뉴
닫기
검색
 

대학

제 734 호 천안캠퍼스, 넷플릭스 드라마 '엑스오, 키티' 촬영지로 주목받아

  • 작성일 2024-06-02
  • 좋아요 Like 0
  • 조회수 688
한현민

천안캠퍼스, 넷플릭스 드라마 '엑스오, 키티' 촬영지로 주목받아

 

 지난 4월,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가 넷플릭스 드라마 '엑스오, 키티'의 주요 촬영지로 사용되면서 학생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촬영은 한누리관 10층, 학무관 뒤편 운동장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 4월 19일 새벽 5시에 분장팀 차량이 처음으로 도착하였고, 이후 특수 효과 차량, 배우팀 차량이 도착하면서 이른 새벽부터 촬영이 진행되었다. 비가 온 다음날이라 날씨가 추워, 관계자 중 한 명은 “배우들이 촬영이 힘들 것 같다” 라고 하였다. 


▲드라마 엑스오, 키티 포스터(출처: https://www.eyesmag.com/posts/153051/Netflix-XO-Kitty-Season-2



드라마와 영화의 촬영지가 되었던 대학 캠퍼스


  2021년부터 현재까지 인기리에 방영 중인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는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해당 드라마는 시즌 1에 ‘명지전문대학’이, 시즌 2에서는 대학로 D:BASE(디:베이스)촬영지로 활용되었다. 대학 캠퍼스로 촬영지 선정의 장점은 실제 공간을 활용하여 작품의 현실감을 높일 수 있고, 학생들의 자부심 고취와 대학 홍보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연플리 포스터 (출처: https://m.khan.co.kr/culture/tv/article/201708011418001)



미디어 촬영을 통한 대학 브랜드 가치 상승과 학생 자부심 고취


 이처럼 주요 대학 캠퍼스들이 다양한 작품의 촬영지로 활용되면서, 대학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학생들의 자부심 고취라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 앞으로도 상명대 대학 캠퍼스가 드라마와 영화의 주요 배경으로 주목받을 것을 희망한다. 




                  

                                                                                                                                                                           한현민 정기자